당신의 전성기, 오늘
  • 진행자: 김명숙 / PD: 신아람 / 작가: 조아름

코너전문보기

소.행.성(性) / "오르가즘을 느끼면 두통을 호소하는 아내"
작성자 : ytnradio
날짜 : 2015-07-22 12:09  | 조회 : 26610 
◇ 박정숙:
오늘 즉석 엄지상담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9236님께서 보내오신 사연인데요.

“40대 중반에 결혼 20년차 부부입니다. 제 아내가 워낙 성에 관심이 없어서 불만이었는데요. 얼마 전부터 아내가 굉장히 적극적으로 변하기 시작하더니 스스로도 많이 즐기고 있어서 좋았는데요. 그런데 뜻하지 않은 부작용이 생겼습니다. 아내가 오르가즘을 느끼면 두통을 느끼기 시작했는데요. 관계시마다 반복되어서 지금은 관계 자체가 어려운 지경입니다. 인터넷 등에서 알아보니 남성의 경우는 간혹 있는 증상이라고 하는데, 병원 진료가 필요한가요?”

이런 증상이 있나요?

◆ 강동우:
잘 안 알려져 있는 것인데요. 사실 인터넷이 조금 잘못되어 있네요. 엄밀히 말하면 오르가즘 후 두통은 남성보다 여성이 더 많아요. 이런 현상을 디스 오르가즈미아, 다시 말해서 오르가즘과 관련된 두통이라고 하는데요. 중요한 포인트가 평소 내 몸의 자율신경계나 리듬의 사이클하고 오르가즘은 완전히 반대상황이에요. 쉽게 말해서 우리가 잠이 들기 전에는 의식적이다가 잠이 들면 무의식으로 빠져버리잖아요. 완전히 뒤집어지는 상황이라는 말이에요. 오르가즘은 순간적으로 흥분이 극도로 올라가는데, 평소에 우리가 그런 상태가 아니잖아요. 마치 우리가 아이스크림을 차가운 걸 먹을 때 머리에 두통이 오고, 너무 단 걸 먹어도 그럴 때가 있잖아요. 그런 것처럼 강한 뇌 반응 때문에, 좋다는 것 뿐만 아니라 두통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어요. 특히 어떤 분들이 그러냐면, 뇌에 세로토닌 계열이 취약하신 분들, 또 평소에 긴장이 많고 이완이 덜 되어 있는 여성들, 쉽게 말해서 예민하고, 조금 날카롭거나 우울증이 많은 여성들에게 조금 더 많습니다.

◇ 박정숙:
그러면 어디서 치료를 받아야 하나요?

◆ 강동우:
저희 같은 성의학 클리닉을 찾아오셔야 하고요. 필요하면 일부 약물 치료도 하고, 호르몬 치료도 하고, 심리적으로 많이 예민하신 경우에는 심리치료도 병행하는 경우도 많죠.

[저작권자(c) YTN radio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목록
  • 이시간 편성정보
  • 편성표보기
말벗서비스

YTN

앱소개